본문 바로가기

민원정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최고 간단한 방법!!

보통 지갑을 분실하게되면 같이 잃어버리게 되는 주민등록증. 우리가 은행업무라던지 신분증을 요구하게 되는 곳에서는 꼭 있어야만 진행되는 업무들이 있을때는 없으면 안되는것이 주민등록증이죠.이러한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때 불편함은 둘째치고 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는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를 해야하는이유!!




먼저 분실신고를 하게되면 분실신고를 받는 행정관서에서 분실신고 여부를 기록하게됩니다.이렇게 기록된 사실은 행정전산망에도 기록이 되며 분실신고이후에 본인이 알수 없는 일에대해서는 억울하게 당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제일 문제가 되는것은 주민등록 도용입니다.내가 잃어버린 주민등록증으로 통장을 불법으로 개설하고 핸드폰 개통과 같이 악용하는것을 막기위한 방법입니다.전상상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가 되어있으면 무효처리가 되기때문에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분실신고후에 주민등록증을 찾았다면 무효화가 되어있는 주민등록증을 다시 철회하시면 유효화가 되어 바로사용하시면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 간단한 방법.

이제 왜 햐여야 하는지를 알았다면 분실신고를  해야하겠죠.



해당관서에 방문하셔서 분실신고를 하셔도 되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간단하게 하시면 됩니다.

먼저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라고 입력하시면 사이트 밑에 민원정보라는 카테고리가 생성됩니다.





민원 24로 접속을 하셔도 되고 밑에 카테고리에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셔도 됩니다.차이는없으나 조금더 편한게 아래의 민원정보 카테고리 겠죠.그럼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우측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한번더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아이디 로그인 , 공인인증서 로그인 , 복합인증 로그인 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민원신청을 할때 공인인증서는 꼭 있으셔야합니다. 어려운 것이 없으니 천천히 해보세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서 화면입니다.해당되는 칸을 양식에 맞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주소는 주민등록지 사의 주소를 잘기재를 해주세요 . 그리고 구분에 보시면 분실신고 , 분실철회의 버튼이 있습니다.분실신고에 체크를 해주세요.

다음으로 장소는 분실하신 장소 구체적으로 기입은 하지않아도 됩니다. 예를들어 버스에서 분실하였으면 그냥 버스라고적으시면 됩니다.사유는 지갑분실 이렇게 적어주시면 되겠죠.그리고 작성을 다하셨다면  하단에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는 이것으로 끝이납니다.

그리고 분실된 주민등록증을 찾으시거나 수령하시게 되면 주민증록증 분실신고 철회를 하시면 됩니다.방법은 같으며 구분에 철회신청을 해주시면 다시찾은 주민증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니 혹시 분실하시게 되면 바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를 해주세요.